본문 바로가기

Ver 1.0 글 모음/IT Talk

[IT잡담] 진정한 IT강국. . .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 .



저번에 제가 남겼던 글인

엑티브X 비판글인 [잡담] 어휴,, 블로거들 사이에서 난리네요,,;;  에 [...] 님께서 댓글을 남겨주셨습니다,,^-^;;

(사실, 누구신지는 모르지만요,,;;)



그래서 답변 댓글을 남겼는데, 나름 장문이 되어버려서 따로 포스팅합니다,,;;;;ㅋㅋ''





===================================================================================

까만거북이  -  (2007/04/01 01:28) X 댓글 감사드립니다,,^-^;;


MS 홈페이지에 ActiveX가 있는건 압니다
다만, 정말 기본적인 기능을 쓰기에는 ActiveX가 필요없습니다.
다시 말해 ActiveX 말고 다른 것으로 대체가 가능한 것은 대체를 했다는 뜻이지요.
(윈도우즈 업데이트 같은 것은 엑티브X가 필요하기도 하니까요.)
결국 MS 자체도 윈도우즈 말고 다른 OS를 쓰는 사람들을 배려하기 위해 그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한 진정한 IT강국이라 하면,,

윈도우즈 사용자들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환경의 사용자들을 고려하는 국가들을 말했습니다.
손쉽게 예를 들면 YouTube 같은 경우도 우리나라 판도라TV와는 다르게 윈도우즈 말고도 맥이나 리눅스에서도 충분히 감상이 가능하며, 외국의 은행 사이트들도 엑티브X를 이용하는 사이트는 거의 찾기 힘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외국의 은행 사이트는 직접 이용해보지는 않았으나 암호 시스템이 우리나라 사이트들과는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회용 암호표를 이용한다라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몇 둘러본 외국 전자정부의 사이트들을 보면 꼭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느낌이었고 될 수 있으면 플래시조차 쓰지 않더군요.
그렇기에 산만하지 않게 정보 수집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꼭 플래시를 안써서가 아니라 로딩시간이 적어짐으로 사양 낮은 컴퓨터에서도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죠.
또한 당연하다는 듯이 엑티브X는 찾아보기 힘들었고요.
그리고 이미지조차도 잘 쓰지 않는 이유를 어디서 들어보니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배려라는 글도 본 적이 있습니다.
이 모든것이 다양한 사용자들을 배려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진정한 IT강국이라면 이처럼 다양한 사용자들을 배려하면서 꼭 필요한 정보만을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진정한 IT강국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우리나라인 한국을 IT강국이 아니라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에도 둘러보면 최근에는 다양한 사용자들을 배려하는 흔적들이 보이고 있으며, 꼭 이런 인터넷 환경이 아니더라도 삼성,LG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중소기업들을 보더라도 우리나라는 훌륭한 IT강국입니다.

다만, 외국의 이런 환경은 배워가야 하는 점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다보니 저런 자극적인 말들을 적게 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 불편하셨더라면 죄송하다는 말씀올리며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 . .




PS. 댓글로만 쓰기는 아까워서요,,ㅠㅠ;; ㅋㅋㅋ''




 . . .




[까만거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