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거, 까만거북이 & 블로그 소개

# 까만거북이 연락처

  •  이메일: blackturtle2 at gmail.com
                ( 'at'을 '@'으로 바꿔 보내주세요.)
  •  까만거북이는 메일을 매일 확인합니다.




# 까만거북이 소개

블로거, 까만거북이의 실제 이름은 이재성 입니다.

'까만거북이' 라는 닉네임은 2007년 부터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온라인 모든 활동에 이 닉네임을 사용합니다.

영문 닉네임은 'blackturtle2' 이며.
{ 'black' = '까만' , 'turtle' = '거북' , '2' = '' }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숫자 '2'는 한글 닉네임이 "첫번째 닉네임"이고, 영어 닉네임은 "두번째 닉네임"이라는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까만거북이가 태어난 날짜는 1988년 10월 19일 입니다.


까만거북이는.
IT디지털 분야에 굉장한 관심이 있으며.
애플소니를 좋아하고.
음악 감상을 취미로 하며.
이수영, 아이유, 자우림, 크라잉넛, 산울림 을 좋아하고.
언니네이발관, 가을방학, 브로콜리너마저, 에피톤프로젝트, 어쿠스틱콜라보 등을 즐겨 들으며.
QUEENThe Beatles의 팬이고.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음악은 QUEEN의 < Spread Your Wings > (by Youtube) 라는 곡이고.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에게 들려주고픈 QUEEN의 음악은 < Bohemian Rhapsody > (by Youtube) 이며.
QUEEN의 곡들 중 두번째로 영향을 준 음악은 < In My Defence > (by Youtube) 라는 곡이고.
위의 링크를 걸으면서 당신에게 또 들려주고픈 음악은 Eagles의 < Hotel California > (by Dcinside) 이고.
인생에서 두번째로 큰 영향을 준 음악은 John Lennon의 < Imagine > (by Youtube) 이고.
이 글을 쓰고 있는 최근에 자주 듣는 음악은 신민아의 < 즐거운 나의 하루 > (by Youtube) 이고.
이수영의 곡들 중 당신이 모를 것 같으면서 들려주고픈 음악은 이수영의 < 나무 > (by Youtube) 이고.
언니네이발관의 곡들 중 지금 듣고 싶은 음악은 < 순간을 믿어요 > (by Youtube) 이며.

음악에서 가장 중요한 것 가사라고 믿고 있으며.
영화 보는 것 또한 다른 이들처럼 좋아하고.

영화관에서 가장 먼저 본 영화는 < 타이타닉 > (by Daum) 이며.
영화관에서 가장 먼저 본 한국 영화는 < 엽기적인 그녀 > (by Daum) 이고.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영화는 < 세 얼간이 (3 Idiots) > (by Daum) 이고.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은 준 두번째 영화는 < 쇼생크 탈출(The Shawshank Redemption) > (by Daum) 이며.


생각과 행동이 느려서( 느리고 싶어서 )
닉네임 까만거북이에 '거북이'를 담았으며.

'까만'은 검은색을 좋아한다는 의미와.
순수한 하얀색의 거북이가 되고 싶다는 의지를 담아 만들었습니다. :)




# 블로그 소개

 까만거북이의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까만거북이는 짧은 인생을 달려오면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생각경험.
 이 두가지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것들을 더 확장하기 위해서는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를 위해 만들어진 여기는.

 까만거북이의 대표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개설 후, 디지털, IT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어 왔으나, 앞으로 모바일 앱 / 웹 개발, 디자인, 기획에 대한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왔으며, 엎치락뒤치락 고민이 많았습니다.


 2006년 12월 17일, 첫 글을 작성한 이 블로그는 "까만거북이의 달리는 이야기"의 이름으로 지내왔으며.
 2016년 06월 15일 이후, "까만거북이의 디지털 샌드박스"의 이름으로 탈바꿈하여, 디지털 전반에 대한 이야기와 생각과 경험을 담은, 공유하고 싶은 잡동사니를 실험하고자 합니다.
 "샌드박스"는 자유롭게 노는 모래상자 놀이터라는 의미로 [ 까만거북이가 자유롭게 노는 온라인의 공간 ]이라는 의도를 가지며, 나아가 소프트웨어의 벗어나 허용되지 않은 작업을 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의미로 [ 한 곳에 정착하여 인생 동안 꾸준히 글을 작성하고자 하는 다짐 ]의 의도 또한 가집니다.


 본 블로그에 올라오는 모든 내용에 대한.
 댓글과 트랙백을 포함한.
 모든 생각의 공유에 대한 소통의 공간은 열려 있으며.

 언제든.
 어떤 주제로든.
 건설적인 토론은 환영합니다. :D


 - 이전 작성 소개

까만거북이의 달리는 이야기: http://blackturtle.tistory.com

 - 현재 보고 계시는 블로그이며, 까만거북이의 대표 블로그입니다.
 - 이 블로그는 다른 블로그와 달리 세상과 더 원할한 소통을 위한 블로그입니다.
 - 2007년, 이 블로그는 시작되었고, 중간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글이 뜸해졌습니다.
세상의 눈치를 보지 않는 개인적인 공간을 만들고자 아래의 개인 블로그로 옮겨 갔습니다.
한동안 방치되었던 이 블로그는 원래의 목적에 걸맞게 새롭게 태어났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태어날 것입니다.
 - 이 블로그는 디지털, IT, 애플(Apple), 음악, 영화 등 저의 관심사를 정리하고 공유합니다.




# 블로그 역사

 블로그 역사는 별도 페이지에서 작성 중입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까만거북이의 디지털 샌드박스 __ 블로그 역사




# 마무리

  •  이 페이지는 까만거북이가 인생을 달리고 있는 동안 언제든지 수정될 수 있습니다. : )
  •  마지막 수정 날짜는 2016년 06월 15일 수요일 입니다.
  •  이전 수정 날짜는 아래와 같습니다.
    •  2011년 09월 01일 - 최초 작성.
    •  2011년 12월 26일 - 제목과 부제목들 단순하게 조금씩 수정.
    •  2012년 02월 26일 - 연락처를 위로 올리고, 내용들을 현재에 맞게 조금 수정함.
    •  2015년 05월 12일 - 상단의 연락처 부분의 레이아웃을 다소 수정함.
    •  2016년 06월 15일 - 1년여만에 찾아오다 / 음악과 영화 소개 URL 수정 / 문단 태그 수정 / 블로그 소개와 통합.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