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이야기

[Web] 아이콘(Icon) 무료로 얻는 웹사이트2 - 'InterfaceLIFT'


(들어가기 전에)
조금 전의 포스트에서 'Icon Finder'를 소개하였습니다.
이 포스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번에는 어쩌면 더 간단한 웹사이트인 InterfaceLIFT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본론)
InterfaceLIFT..!!

InterfaceLIFT  Icons sorted by Date
http://interfacelift.com/icons/downloads/date/any/ 


1. InterfaceLIFT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웹사이트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2. 원하는 아이콘의 하단에서 운영체제를 선택하고, [Download]를 클릭합니다.




3. 두 운영체제 모두 zip 압축 파일의 형태로 다운로드됩니다.

모두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압축을 해제하고, 폴더를 확인합니다.



4. 폴더에는 'icons' 폴더와 'licence.txt' 파일이 있습니다.
 'licence.txt' 파일에는 해당 아이콘의 라이센스 조건이 기술되어 있으니, 상업적인 이용을 고려하신 분이라면,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icons' 폴더에 들어가면.
맥의 경우, 아래의 캡쳐 이미지와 같이 폴더로 구성어 있고.

윈도우즈의 경우, 역시 아래의 두번째 캡쳐 이미지와 같이 ico 파일들이 들어 있습니다.




6. 이 이미지들을 특정 어플리케이션이나 폴더의 아이콘으로 지정하고 싶다면..
맥의 경우, 아래 링크의 마속님께서 작성하신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인배.com - Mac OSX에서 아이콘(Icon) 변경하기
http://theuranus.tistory.com/494

 
윈도우즈의 경우, 아래 링크의 mwultong님의 블로그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mwultong Blog ― 디카 / IT : 윈도우 XP] 파일 아이콘 바꾸기, 변경 법; Windows File Icon Change
http://mwultong.blogspot.com/2007/02/xp-windows-file-icon-change.html

 


(마치며)
맥의 경우, 어플리케이션이나 폴더의 아이콘을 바꾸는 것이 매우 쉽습니다.
마속님의 블로그의 포스트를 이용해보면, 개성 있고, 다양하게 폴더의 아이콘을 지정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


포스팅 끝.

20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