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이것 저것

[보고서] 희대의 항공사고들을 알아보다. <3> - NGC 항공사고 다큐멘터리 '항공사고수사대', '사상 최악의 참사'.


(이미지 출처: Iconfinder[각주:1])
(처음)
앞서 글에서 두 항공사고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항공사고를 알아보면서 웹의 이곳저곳을 둘러보기보단 누군가가 정리해둔 영상물을 보고 싶었던 것이 사실이지요.

때마침 사람들의 댓글 속에서 '항공 사고 수사대'라는 다큐멘터리가 있다는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참고)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글에서 시리즈로 이어지는 글입니다.


(가운데)
항공사고만을 다루는 NGC의 다큐멘터리 시리즈, '항공 사고 수사대'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NGC)에서 시리즈로 제작한 다큐멘터리 시리즈, 항공사고수사대(이하 '항사수')는 무려 시즌9까지 제작되어 방송되고 있다 알려져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항공사고수사대'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몇가지 영상이 나옵니다. - 링크
혹은 영어로 'air crash investigation'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훨씬 더 많은 영상이 나오지요. - 링크
다만, 한국어 번역이 되어 있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제가 찾아낸 토렌트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아래에서 덧붙이겠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테네리페 참사를 다루는 NGC 다큐멘터리, '사상 최악의 참사'
앞서 테네리페 참사 글에서 다루었던 다큐멘터리 '사상 최악의 참사' 시리즈는 항공사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참사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삼풍 백화점의 붕괴 사고부터 시작해 타이타닉 호 사건, 일본의 고베 대지진 등을 다루고 있지요.


블로그, 'Symphony of the SKY'에서 정리한 6건의 항공사고.

구글링을 통하면, 웹에는 정말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지만, 보고서나 리포트 형식으로 정리된 높은 질의 글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그런 점에서 앞에서 소개했던 블로그는 비록 6건 뿐이지만, 놀라울 정도로 높은 질의 정보를 정리해두고 있어서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오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링크를 소개합니다.


(끝)
이렇게 해서 항공사고에 관한 정리 글을 시리즈 3개로 마치겠습니다.

본문에서 이야기한대로 토렌트 링크를 소개합니다.
아래의 [더 보기]를 클릭하세요.


도움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 끝.
2012년 2월 18일 토요일.


  1. http://www.iconfinder.com/icondetails/40952/128/plane_icon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