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디자인 소스

→ [상업무료] 10일마다 10개의 배포, 수정이 가능한 멋진 사진이 올라오는 Unsplash

까만거북이 2016. 1. 22. 12:56

 웹이나 앱을 디자인하실 때, 멋진 이미지가 없으셔서 구글링하느라 시간을 보내신 적 있지 않으신가요? 혹은 기껏 찾은 이미지의 라이센스가 상업 무료인지, 개인 사용 무료인지 고민하던 적 있지 않으셨나요?

 웹이나 앱을 디자인하다보면, 수 많은 이미지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왕이면, 멋진 이미지를 넣고 싶은 것이 디자이너님들의 마음이고, 라이센스를 주의해야만 하는 것이 또 오너의 마음이지요. 

 여기에 그 멋진 대안이 있습니다. Unsplash.com(언스플래시닷컴)으로 앱이나 웹에서 사용자가 처음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이미지를 보통 스플래시(Splash) 뷰라고 부르는데, 스플래시 뷰에 어떤 이미지를 넣을 것인지 고민하지 말라는 뜻(Un)의 작명인 것 같네요.ㅎㅎ

 언스플래시닷컴은 10일마다 10개의 새로운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입니다.

▲ 언스플래시닷컴 캡처 이미지 (via Unsplash.com)

 웹사이트는 단순하게 메인 화면에서 바로 사진들을 살펴 볼 수 있고, 이미지 아래의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 왼쪽 상단의 COLLECTION 버튼을 누르면, 보다 정리된 상태로 사진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까만거북이가 고른 멋진 사진들 (via Unsplash.com)


# 라이센스(저작권)

 거두절미하고, 절대적인 상업무료입니다. 웹사이트의 License 부분에서 이를 명시하고 있으며, 복사, 수정, 배포에 있어 상업적인 용도를 포함해 모두 무료이고, 허가를 받을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 언스플래시닷컴의 라이센스 부분 캡처 이미지 (via Unsplash.com)

당신은 언스플래시나 작가들의 허가 없이 사진들을 복사, 수정, 배포,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상업적인 용도를 포함합니다.

 - via Unsplash.com (번역: 까만거북이)


# 웹사이트 주소

Unsplash | High-Resolution Photos - https://unsplash.com



 최근, 제 블로그에 웹디자인 소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들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고, 포스팅을 마친 후, 쭉 둘러보니, 무의미한 자료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웹디자인 소스를 업로드한다 하더라도 상업무료의 라이센스를 가진 소스들을 주로 업로드할 계획입니다.

 그럼, 행복하세요. : )


포스팅 끝.
2016년 01월 22일 금요일.
흐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