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12

(4)
[Win Tip] 윈도우즈7에서 프로그램들의 한글이 깨질 때 해결법 안녕하세요, 까만거북이입니다. 글을 타이핑하기 이전에 이 팁이 맥팁인지 윈도우즈 팁인지 결정하기 매우 어렵네요. 대부분의 경우 윈도우즈만 사용할 시에 겪는 일은 거의 없는 일이어서 딱히 카테고리를 정하기 어렵지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제가 사용하게 될 새로운 아이맥에 패럴렐즈를 설치하고 윈도우즈7을 설치했습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이 때때로 당황스러운 상황을 맞이하곤 합니다. 아래는 V3 Lite를 설치하는 모습인데, 보시다시피 영어를 제외한 나머지 즉, 한글은 모두 깨져서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는 유니코드로 작성되지 않은 언어를 운영체제에서 처리할 때에 '영어'로 설정했기 때문입니다. '시스템 로캘'을 제대로 설정해주시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 - 시작!1. ..
[App] 1Keyboard :: 맥북의 키보드로 아이폰(or 안드로이드) 타이핑하기 안녕하세요, 까만거북이입니다. 많은 맥북(Macbook) 사용자 분들은 아이폰(iPhone)을 사용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믿습니까!) (-_ㅡ;;) 그리고 누구나 인정하듯, 아이폰의 키보드는 작고, 맥북에서 타이핑을 하다가 아이폰의 키보드를 만지작거리기란 매우 귀찮은 일이지요. 이를 위해서 맥북의 키보드로 아이폰을 타이핑할 수 있는 기존의 유료 소프트웨어(앱)들이 있었습니다만, 지금 소개하는 1Keyboard는 무료 앱입니다. 애초에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알려드렸으나, 유료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였네요. 워낙 인기가 좋다보니,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 유료화로 전환한 이상 제가 파일을 제공할 수는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추가) 2013년 2월 14일 먼저, 클리앙(http://www.clie..
[사용기] 아이폰5 구입 그리고 20일.. 아이폰5 구입 2012년 12월 7일.. 이 날은 제가 아이폰5를 손에 넣은 날입니다. 미국에 출시되고 두달여가 지나면서 2013년에 출시되는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때 쯤 출시가 되어 손에 넣을 수 있었네요. 아이폰은 디지털에 비교적 오래 관심을 둔 저로써는 작지 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직접 사용해보고 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아이폰 1세대인 오리지널 발표 키노트를 생중계로 지켜보았던 2007년부터 한국 출시를 기다리고 또 기다렸지만, 끝내 한국 출시를 지켜보지 못하고, 2008년 7월 군입대하였지요. 그리고 아시다시피 그 해 8월 아이폰3GS가 KT를 통해 출시되었습니다. (-_ㅡ;; ) 여하튼, 그렇게 제대만을 기다리며, 그러는 동안에 안드로이드와 심비안을 경험하였고, 제대..
다시 돌아왔습니다. 블로그 총방문객 100만 돌파 그리고 다시 시작. 안녕하세요, 까만거북이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끄적이는 것 같네요. 무려 10월 15일 이후로 글을 끄적이지 않다가 두달여가 지난 12월 26일 오늘에서야 글을 끄적입니다. 그 동안 글을 끄적이지 않았던 것 개인적인 일로 부담감이 커졌던 것과 동시에 블로그에 대한 성찰을 지속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말이야 무얼 못한들 싶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늘 마음 한켠에는 부담감과 지속성에 대한 고민이 끊이지 않고, 더군다나 대한민국 청년으로써 앞으로 내가 무엇을 해야하는가에 대한 고민은 늘 이어집니다. 그런 과정에서 무엇보다 블로그의 주제와 포스팅 소재에 대한 고민이 점점 커져왔고, 그에 대한 답을 찾아 헤매이다가 지금에 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는 동안에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주제에 대한 고민, 카테고리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