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09

(13)
[아이유] 아이유(IU) 2012 Real Fantasy 앵콜 콘서트 - 이야기 - 보다 생생한 느낌을 담기 위해 다녀와서 끄적거리는 글.. 2012년 9월 23일, 일요일. 아이유(IU)의 첫 콘서트이자 2012년 전국 투어 콘서트의 마지막의 마지막인 앵콜 콘서트를 다녀왔습니다. 아이유는 데뷔 4년여만에 첫 콘서트를 하게 되었는데, 이는 첫콘임에도 불구하고, 전국 투어의 일정이었습니다. 서울, 수원, 전주, 대전... 등을 거쳐서 첫 콘서트를 6월부터 3개월간 진행하였고. 아쉬운 나머지 서울에서 다시 9월 22일과 23일에 두번에 거쳐서 앵콜 콘서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콘서트의 주제는 아이유의 음반 이름에서 본따 'Real Fantasy'로 명명되었네요. 현재 시간은 24일 월요일 새벽 2시 경입니다. 콘서트를 다녀와서 그냥 잠자리에 들려다가 생생한 느낌을 적기 위해 일단 타이핑을 ..
[리뷰] 마이티월렛 Music Sheet :: 이목을 집중시키는 종이 지갑, 마이티월렛 - Mighty Wallet (마이티 월렛) [link] [POOM] Music Sheet 마이티 월렛은 종이 지갑이지만, 특수 종이를 사용하여, 잘 찢어지지 않고, 물에 젖지 않는 특성을 가진 종이 지갑입니다. 디자인 상품 중에 하나이지요. 아래는 품 웹사이트의 브랜드 설명을 빌려왔습니다. Mighty Wallet은 뉴욕의 DYNOMIGHTY DESIGN INC. 사에서 디자인한 제품으로서 미국,일본,프랑스,이태리, 홍콩 등 많은 국가에서 디자인과 독특함을 인정받아 인기리에 판매중인 제품입니다. TYVEX라는 특수한 종이재질로써 잘 찢어지지않으며, 물에 젖지 않고, 가벼우면서도 실용성 있는 지갑입니다. 디자인 회사의 제품답게 다양하고 멋진 프린팅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쓰면 쓸수록 더해지는 빈티..
[애플] 까만거북이의 아이폰5 단상 (칼럼) 2012년 9월 13일, 애플 이벤트 키노트 직전 (출처: The Verge) - 아이폰5 단상 2012년 9월 13일 목요일 한국 시간 새벽 2시. 아이폰5 발표를 문자 생중계 지켜본 바,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는 루머와 거의 유사함에 지쳐있었지만, 잠자리 후, (무려) 꿈 속에서 생각하며 시간을 보낸 뒤,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어쨌든, 결국 제가 원하는 대로 아이폰이 완성된만큼 이미 이벤트 이전부터 아이폰 구매를 결정한 터였기에 한국 출시만을 고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에 넣기 전까지는 조용히 지내자 했던 것이 다시 생각해본 바, 아마 출시된 후에는 넋놓고 만져보는 데에만 혼을 쏟을 것 같아, 그 이전에 생각을 정리해보고자 하였습니다. 게다가 사실상 미국에 출시된 후(사실 출시되기 이전에도) ..
[음악] 아이유 앵콜 콘서트 예매 결정. 그리고 이수영과 아이유. * 블로거의 자유로운 포스팅으로 경어체를 생략합니다. 결정 이유: 아이유의 '하루끝'을 라이브로 듣기 위해. 언젠가부터 하루끝이 머리를 멤돌았다. 여기서 벗어나지 못했고, 꿈에서까지 이 노래를 들었으며, 결국에는 모닝콜로 설정하고, 이마저도 모자라 내 평생 바꾼 바 없었던 기본 벨소리를 하루끝을 바꾸었다. (솔찬히 말해 이수영에 푹 빠져 있던 시절에 '라라라'로 벨소리를 바꾼바 있다.; ) 저번 첫콘은 솔직히 시기를 정확히 몰랐다 치고, 이번은 일찌감치 알게 되었지만. 시기상, 자금상, 심적 여유상, 그리고 아이폰상(?) 여러 이유로 넘기기로 하였다. 불과 이틀 전 이야기였다. 그러나 나도 모르게 얼마 전 우울함이 치밀어 오를 때 쯤, 하루끝을 또 들었고, 눙물이 뚝 떨어졌다. 그리고 생각했다. 이번이 ..
[리뷰] 엑서리스 미니삼각대폴더 :: 스마트폰을 위한 최고의 미니 삼각대 - 스마트폰에 적합한 미니 삼각대를 찾다 한 동안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과 동영상을 마구 찍어내야만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마땅한 디지털 카메라가 없기도 했고, 어차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해야했기 때문이기도 했지요. DSLR이 있었지만, 장시간의 동영상 촬영에는 무리였습니다. 결국 스마트폰으로 디바이스를 결정했지만, 이번에는 마땅찮은 삼각대가 없었습니다. 집에 있는 삼각대는 총 3개로 미니 삼각대, 중형 삼각대, 대형 삼각대가 있었지만, 하나 같이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는 없었지요.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에서 울며울며 스마트폰을 벽에 기대어 촬영을 해야했습니다. 거치가 목적이었는데, 결과물은 마음에 들지 않았지요. 디자인 쇼핑몰 품([Link] http://www.poom.co.kr/ )..
[품이안] 품이안 3기, 까만거북이 그 느낀 점.. - 품이안 3기 활동의 느낀 점.. 디자인 쇼핑몰 품의 서포터즈 역할을 하는 품이안 3기로 선정되었다는 포스팅을 한지 꼬박 2달이 지났네요. 이러저러한 시간이 지나다가 이제 3기의 활동을 마무리 짓는 때가 오고 있습니다. 애초에 3개월 활동이었기에 품이안 공지사항을 듣고야 3개월이 지난 것을 알게 되었네요. :) 까만거북이의 달리는 이야기 :: [품이안] 품(POOM)에서 품이안 3기로 선정되었습니다. 까만거북이의 달리는 이야기 :: [리뷰] 프렌치체크 피크닉매트 :: 세명이 눕기가 가능한 널찍한 피크닉매트. 까만거북이의 달리는 이야기 :: [리뷰] PRUTA 밀폐용기 17종 세트 :: 저렴한 이케아의 락앤락 세트를 찾아서. 까만거북이의 달리는 이야기 :: [리뷰] 클래식 미니 쿠퍼 1/24 다이케스트 ..
[리뷰] 폴리몰리 미니 빈백 스마트폰 거치대 :: 스마트폰에게 소파를 마련해주자! - 스마트폰에게 거치대가 아닌 소파를. 구글에서 '스마트폰 거치대'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많은 제품이 쏟아져 나옵니다. 그만큼 거치대는 스마트폰에게 필수품이 되었지요. 하지만, 모두 하나 같이 플라스틱과 같은 딱딱한 재질로 되어 있고, 부드러운 편한 느낌을 주는 제품이 없는 것 같네요. 디자인 쇼핑몰, 품에서 만난 '폴리몰리 미니 빈백 스마트폰 거치대'는 아주 간단하지만, 실용적인 스마트폰 거치대 아니 스마트폰 소파입니다. - 폴리몰리 미니 빈백 스마트폰 거치대 M483 [Link] [POOM] 폴리몰리 미니 빈백 스마트폰 거치대 M483 제품을 구입하면, 위와 같이 단촐한 박스 안에.. 딸랑 제품만 들어있습니다. 폴리몰리 미니. - 아이폰과 함께 사용 방법 사용 방법을 설명하기 민망할만큼 스마트폰..
[Mac App] Aptana Studio 3 :: 앱타나 스튜디오 3로 자바스크립트 공부/개발 환경 만들기 - Aptana Studio 3 Aptana Studio 3 (앱타나 스튜디오 3)는 이클립스 기반의 훌륭한 웹 개발 툴입니다. 이클립스 기반이기에 플러그인 형태로도 설치가 가능하지만, 통째 IDE 형태로 다운로드하는 편이 속 편한 것 같네요. 이클립스 기반이기에 윈도우즈, 맥, 리눅스용으로 모두 지원됩니다. 앱타나를 설명하기 위해 앱타나 스튜디오 웹사이트의 설명을 조금 빌려오겠습니다.The world’s most powerful open-source web development IDE just got better. Rebuilt from the ground-up. It's now much faster, customizable and includes new features to help you be mo..
[블로그] 블로그 배경에 무료 패턴을 넣었습니다. - 블로그 디자인 수정... 예전에는 블로그를 하면서 디자인을 뜯어 고치는 일이 많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티스토리 기본 스킨을 사용하더니, 지금에서 멈춘지 꽤 오래되었네요. 외관이 중요치 않다는 것을 알게된 뒤로 포스팅에 주력하려는 것와 깔끔한 것을 좋아하게된 것이 그 이유가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이렇게 단순하게 만든 블로그 디자인이 부담스러워지고, 포스팅이 점점 편해지지 않아서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은 블로그 디자인을 뜯어 보았습니다. 사실 코딩이라기 부끄럽지만, 그 동안 제 블로그의 HTML/CSS조차 한참을 보지 않아서 블로그 스킨 구성을 잡는 데에만 한참이 걸렸네요. 결국 티나지는 않지만, 조금 화사한 타이틀 배경과 단순한 색상에서 패턴이 들어간 블로그 전체 배경으로 바꾸어 보았습..
[유용한 웹사이트] Subtle Patterns :: 블로그에 무료 패턴을 넣자! - 블로그에 무료 패턴 넣기 앞의 글에서 포스팅했던 무료 패턴을 블로그에 넣은 고맙고 훌륭한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저작권이 중요한 이 시대에서 패턴, 배경 이미지 등 그 모든 것에도 라이센스가 있기 마련입니다. 지금 소개하는 웹사이트에서 패턴들은 모두 무료 패턴이니, 마음 놓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 Subtle Patterns Subtle Patterns(서브틀 패턴즈; 미묘한 무늬들). 뜻을 해석하니, '미묘한 무늬들'..정도로 해석이 되려나요. ㅎㅎ'' 여하튼, 서브틀 패턴즈는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Link] Subtle Patterns Free textures for your next web project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접속 후, 마음에 드는 패턴을 둘러보..
[크롬 확장] 'Allow Right Click' :: 마우스 오른쪽 클릭 막음 풀기 - 막는 자와 푸는 자 IT 분야는 여러모로 정말 재밌는 것 같습니다. 지금 이야기하려는 크롬 확장은 막는 자와 푸는 자 그 사이의 확장이 되겠네요. 이전에 네이버, 다음 블로그 등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우클릭)을 막아두었을 때, 일명 '스크랩' 기능은 열어두고, 우클릭을 막아둔 것에 분노하곤 했지요. 시간이 흐른 지금 다수의 티스토리 사용자분들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막아둔 것을 자주 볼 수 있더군요.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여기저기서 제가 작성한 글들을 만나곤 합니다. 하지만, 결국 웹에 업로드된 것은 공유될 수 밖에 없다는 생각으로 그닥 신경 쓰고 있지 않고 있고, 아직까지 큰 문제는 나지 않고 있네요. 다행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여하튼, 악의적인 목적으로 기술을..
[Mac] 맥북과 이클립스로 C언어 프로그래밍하기 - 이클립스. 맥에서 개발을 하는 툴은 정말 다양하게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딱히 한국에서는 무얼 써야할지 감이 오지 않을 정도로 어쩌면 너무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 이클립스로 C프로그래밍을 한다고? 맥에서 이클립스로 C언어 개발을 해보겠다고 하니, 일단 웹에서도 자료가 많지 않고, 모 커뮤니티에서는 '변태' 소리까지 들었습니다만. (...) 굳이 이클립스로 개발 공부를 해보려는 것은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아직 개발에 익숙치 않아서 윈도우즈에서도 작업하던 이클립스가 편하고, 두번째로 같은 이유로 제 맥북에서 작업하던 모습을 동료들에게 보여주면 난색을 표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일단 대다수의 학생들이 윈도우즈 비주얼로 작업하던 환경에서 온갖 영어 투성에 어색하기 짝이 없는 맥의 화..
[리뷰] 엘레콤 oppopet 무선 마우스 M-NE2DR :: 아주 귀여운 무선 마우스. - 톡톡 튀는 마우스를 찾아보기 이제는 세상에 전자기기들이 회색, 검은색 빛깔이 아닌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승부를 거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애플이 있겠지만, 그 뿐만 아니라 일찍이 전자기기에는 디자인이 가미되었어야만 했지요. 특히 마우스는 시간이 흐르면서 정말 다양해졌습니다. 볼마우스에서 광마우스, 레이저 마우스 등을 거쳐 이제는 무선 마우스까지. 오늘 소개하는 마우스는 그 중 어쩌면, 세상에서 가장 귀엽고, 독특한 마우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동시에 적절한 가격대로 무선 기능까지 합쳐놓은 엘레콤의 마우스를 소개하겠습니다. :) * 글 작성의 편의를 위해 경어체를 생략합니다. - 엘레콤(ELECOM) Nendo 디자인 oppopet 무선 마우스 M-NE2DR 시리즈 여우 모델 소제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