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이야기 (칼럼)

[Apple] 애플 제품들의 출시 간격 한 눈에 정리해 둔 웹사이트, 'MacRumors' Buyer's Guide.


(이미지 출처: MacRumors.com)
(처음)
애플(Apple)의 이벤트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지금은 2012년 3월 8일 새벽 한시 즈음입니다.
얼마 후에 한국 시간으로 3시부터 애플 이벤트가 시작되네요.

애플의 제품 발표 이전에는 수 없이 많은 루머들이 터져나옵니다.
하지만, 몇번을 경험해보고나면, 그런 루머들은 의미 없었던 것을 알게 되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납득이 가는 루머들은 제품 주기를 파악하고, 그 주기에 따라 해당 제품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라고 주장하는 루머입니다.

아이패드(iPad)는 오리지널 모델이 2010년 4월 출시되었고, 342일 후, 2011년 3월에 아이패드2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그 때 이후로 362일이 지났네요.
그래서 아이패드2의 후속작 이야기가 끊임 없이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여러 애플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제품 주기를 확인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만약에 애플이 내일부터 새로운 아이패드, 맥북(Macbook)을 출시하면 오늘 구입한 사람은.....


(가운데)
맥루머스(MacRumors)의 바이어 가이드(Buyer's Guide).
웹사이트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맥루머스닷컴(Macrumors.com)은 애플 팬 블로그로써 애플 제품들의 정보와 특히, 웹사이트 이름처럼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루머를 알려주곤 합니다.
이 맥루머스닷컴에는 바이어 가이드라는 페이지가 있는데, 이 페이지에서는 애플의 주요 제품 라인업의 출시 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buyersguide.macrumors.com/


사이트 구성이 매우 간결해서 알아보기 쉽습니다.

먼저, 위에는 이 페이지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그 아래에는 원하는 제품에 바로 갈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네요.

페이지 소개를 조금 번역해볼까요..

"Buyer's Guide"
 : (번역) "바이어의 안내"

"This page provides a product summary for each Apple model. The intent is to provide our best recommendations regarding current product cycles, and to provide a summary of currently available rumors for each model."
 : (번역) "이 페이지는 각 애플 모델에 대한 출시 요약을 제공합니다. 이것의 목적은 현재의 제품 주기에 따른 최고의 조언(추천)을 제공함과 동시에 각 모델에 대한 가장 적합한 루머를 제공하는 데에 있습니다."

"This page is based on rumors and speculation and we provide no guarantee to its accuracy."
 : (번역) "이 페이지는 루머와 추측에 기반하고 있고, 따라서 우리는 이것들의 정확성에 아무런 보장을 할 수 없습니다." 


제품 링크를 클릭하거나,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아래와 같이 애플 제품에 따른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 이미지는 아이패드의 정보 화면입니다.

왼쪽부터 정리해보겠습니다.

Recommendation Don't buy - Updates soon
 : (번역) 추천 사지 마세요. - 업데이트가 곧 있습니다.
Last Release March 11, 2011
 : (번역) 마지막 출시 2011년 3월 11일
Days Since Update 362 (Avg = 342)
 : (번역) 업데이트 이후로 날짜 362일. (평균 = 342일)


이번에는 오른쪽을 정리해보겠습니다.

Recent Rumors
 : 최근의 루머.
아래로는 날짜별로 루머를 정리한 블로그의 글로 링크가 걸려 있습니다.
Recent Releases
 : 최근의 발표.
날짜와 그 날짜로부터 며칠이 지나서 새로운 제품이 발표되었는지 정리해두었습니다.



(끝)
이렇게해서 애플의 제품 출시 주기를 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애플은 제품을 발표하는 주기가 대부분 매번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이와 같은 사이트에서 정보를 확인한 후에 구입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네요.

도움되었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하세요. :)


포스팅 끝.
2012년 3월 8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