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이야기

[크롬 팁] 웹서핑 중에 유용한 크롬 앱의 이름을 알았어요. 그 앱은 어디에 있죠?


(이미지 출처: Iconfinder[각주:1])
(처음)


(가운데)
방법1. 구글에서 검색하기.
크롬은 구글에서 만든 웹브라우져입니다.
그리고 구글의 존재 이유는 그들이 말하듯 '세상의 모든 정보'를 검색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들이 만든 웹브라우져의 확장을 그들에게 묻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방법입니다. (구글이 콧방귀를 낄지도..훗)
그럼, 실전으로 넘어가볼까요?

아이폰(iPhone)용 게임으로 유명해진 '앵그리버드(Angry birds)'는 크롬 버전으로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
크롬에 설치하기 위해서 구글에 'Angry birds chrome'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봅니다.

크롬 앱 검색하기

그럼, 위의 스크린샷처럼 결과가 나옵니다. (링크)
사이트의 결과로 앵그리버드 공식 홈페이지의 크롬 버전 링크가 나오고, 그 아래에 웹문서의 결과로 크롬 웹 스토어의 앵그리버드 페이지가 나오네요.

또 다른 실전으로, 제 경험담을 소개합니다.
저 역시 웹서핑을 하다가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이나 앱을 발견하곤 합니다.
아래는 제가 전에 소개했던 확장 프로그램인 'Eye Dropper(아이 드롭퍼)'를 알게 된 블로그에서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eye dropper' 발견.

위 스크린샷의 출처와 아이 드롭퍼에 대한 제 포스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배움과 나눔    블로그 스킨 편집에 도움되는 구글크롬 확장프로그램들
http://lovemyself.tistory.com/141 

까만거북이의 달리는 이야기    [크롬 확장] 웹페이지의 특정 부분 색을 추출하는 확장 프로그램 - Eye dropper
http://blackturtle.tistory.com/711518 


어쨌든, 그렇게 알게 된 아이 드롭퍼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한번 구글에서 검색해봅니다.

구글에서 'Eye dropper' 검색.

위 스크린샷은 구글에서 'Eye Dropper'를 검색한 화면(링크)이고요.
위처럼 바로 'Chrome Web Store(크롬 웹 스토어)'의 결과가 두번째로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 드롭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뿐만 아니라 윈도우즈(Windows) 프로그램으로도 유명한 색상 추출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첫번째 결과에는 윈도우즈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고, 두번째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링크가 보이는 것이지요.

이 링크를 타고 가면, 바로 크롬 웹 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가 가능합니다. :)


방법2. 크롬 웹 스토어에서 직접 설치하기.
크롬에서 새 탭을 열면, 아래와 같이 크롬에 설치된 앱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 중 맨 처음에는 크롬 웹 스토어의 아이콘이 있고, 이를 누르면, 크롬 웹 스토어로 갈 수 있습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페이지의 왼쪽,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 모양을 클릭해보세요. :)

크롬 웹 스토어


크롬 웹 스토어에서 왼쪽 위를 보면, 검색할 수 있는 박스가 보입니다.
여기에 원하는 앱의 이름을 넣고, 과감하게 [Enter]를 치면, 결과를 볼 수 있지요.

크롬 웹 스토어에서 앱 검색


조금 전에 구글에서 검색했던 'Eye dropper'를 검색해보았습니다.
바로 발견할 수 있고, 비슷한 앱들이나 확장 프로그램까지 소개해주고 있네요.

검색 결과.



(끝)
이것으로 이번 강좌를 마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포스팅 끝.







  1. http://www.iconfinder.com/icondetails/66186/128/chrome_icon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