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 이야기

[Mac Tip] 맥에서 파일을 여러개 선택해 한번에 새로운 폴더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ICONFINDER[각주:1])

(처음)
안녕하세요, 까만거북이입니다.

아주 간단한 팁입니다.
윈도우즈(Windows)에서라면, 파일들을 새로운 폴더에 넣기 위해서 파일들을 선택하고, 잘라내기를 한 후에 새로운 폴더를 만들고 파일들을 이동시키곤 했습니다.
하지만, 맥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더군요.


(본론)
선택 항목이 있는 새로운 폴더 기능!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하시면, 금방 이해가 되실 겁니다.
파인더에서 파일들을 여러개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보조 클릭)을 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가장 위에 있는 [선택 항목이 있는 새로운 폴더(*개의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새로운 폴더가 생성되면서 자동으로 파일들이 이동되고, 새로운 폴더 이름을 바로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선택 항목이 있는 새로운 폴더] 클릭.


팁으로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하는 방법은 마우스로 클릭 - 드래그의 방법과 [command]키로 여러개를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치며)
이 팁은 아래 링크의 해외 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Create a New Folder Containing Selected Items in Mac OS X Lion
http://osxdaily.com/2011/08/07/create-a-new-folder-containing-selected-items-in-mac-os-x-lion/ 



좋은 하루 되세요.


포스팅 끝.
2012년 1월 20일 금요일.



  1. 이미지 출처: http://www.iconfinder.com/icondetails/38967/128/desktop_mac_mac_os_x_wallpaper_icon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