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이야기

[Tistory] 블로그에 쓴 영화 후기를 다음 영화 리뷰에 등록하는 방법 소개.

movie
(이미지 출처: ICONFINDER[각주:1])

(처음)
안녕하세요, 까만거북이입니다.

조금 전에 영화, '라이온 킹 3D'의 후기를 포스팅하면서 다음 영화의 라이온 킹 3D 리뷰 페이지에 제 블로그의 리뷰를 등록시켰습니다.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이유는 보다 많은 분들과 소통하기 위해서인데,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 리뷰가 올라간다면, 더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다음에서 잘 안내하고 있지만, 제가 아래에 소개하는 방법으로 천천히 따라가다보면, 더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 )


(본론)
블로그에 쓴 영화 후기를 다음 영화에 보내기.

1. 먼저, 자신의 블로그에 영화 후기를 작성하세요. : )
그 후에 그 영화의 다음 영화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다음 영화의 주소(URL)는 아래와 같습니다.

Daum 영화
http://movie.daum.net



2. 그 후, 아래 스크린 샷과 같이 [리뷰]로 접속한 후, [내 블로그 리뷰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영화 - 라이온 킹 3D 페이지.다음 영화 - 라이온 킹 3D 페이지.



3. 그러면 새로운 윈도우가 뜨면서 이런저런 설명이 쓰여 있습니다.
트랙백을 보내는 방법을 사용할 것이기에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혹시나 복사하기가 작동되지 않으면, 그 옆의 주소를 선택해서 복사하시면 됩니다.

트랙백 주소 복사하기.트랙백 주소 복사하기.



4. 이제 자신의 블로그에 올렸던 영화 후기로 돌아옵니다.
그럼, 그 글의 맨 위에 [수정] 버튼을 시작으로 [관련글(트랙백)]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만약, 아래의 스크린샷처럼 메뉴가 보이지 않으면, 티스토리 로그인을 한 후, 다시 돌아오시면 됩니다.
'새로고침'은 필수겠죠. : )

관련글(트랙백).관련글(트랙백).



5. [트랙백 시도]라는 새로운 윈도우가 뜨는데, 여기서 조금 전에 복사해두었던 주소를 [주소 입력]에 복사하고, [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트랙백이 잘 보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랙백 보내기트랙백 보내기



6. 그리고 다시 다음 영화의 페이지로 가보면, 정상적으로 자신의 블로그의 글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끝)
위와 같은 방법은 트랙백을 이용하는 방법이므로 영화 뿐만 아니라 음악 등의 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른 웹사이트에서도 자신의 블로그를 연결할 수 있지요.

안타깝게도 네이버 영화 페이지에서는 자신의 블로그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없네요.

글을 이만 줄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포스팅 끝.
2012년 1월 18일 수요일.



  1. 이미지 출처: http://www.iconfinder.com/icondetails/46389/128/movie_icon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