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이야기

[크롬] 앱 설치 방법 소개.

(이미지 출처: ICONFINDER[각주:1])
 

(들어가기 전에)
크롬(Chrome)을 소개하기에 앞서 크롬에서 크롬 앱(App)을 설치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앞서 솔리테어 온라인을 포스팅하면서 건져올린 스크린샷을 활용하기 위해서입니다. : )



크롬은 다른 웹브라우져들보다 앱과 확장 프로그램에서 굉장히 뛰어나고 우수한 면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크롬 앱은 구글의 야심찬 프로젝트로 어느 하나의 특정 운영체제에 종속되지 않고, 웹브라우져에서 모든 컴퓨팅을 처리함과 동시에 크롬OS로 발전하고자 하는 야망에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복잡한 이야기는 거두절미하고, 구글은 크롬 웹스토어(Chrome WebStore)를 통해 앱과 확장 프로그램을 공유,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크롬에서 어떻게 앱을 설치하고, 즐길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너무도 간단해서 이게 강좌 포스팅인가 싶기도 하지만, 순서대로 밟아가보겠습니다.


(본론)
크롬(Chrome)에서 게임('Solitaire Online')을 설치해보기.


1. 먼저, 설치에 앞서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해야합니다.
접속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주소(URL)를 직접 입력해서 들어가는 방법이지요.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 - 홈
https://chrome.google.com/webstore/



두번째는 크롬에서 새로운 탭을 열었을 때에 나타나는 윈도우에서 웹스토어 아이콘을 클릭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하세요.

Chrome Web Store 아이콘Chrome Web Store 아이콘


참고로 이 글을 읽고계신 분께서 크롬을 처음 사용하시거나 크롬앱을 사용해보신 적이 없으시다면, 제 크롬의 모습과는 굉장히 다를 것입니다.
크롬 앱은 윈도우즈나 맥에서 프로그램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것과 같아서 처음에는 'Gmail'과 'Chrome Web Store' 아이콘을 제외하고는 텅 비어있습니다.

자. 그럼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2. 아래는 크롬 웹 스토어의 첫 화면입니다.
왼쪽은 검색과 카테고리를 보여주고 있고.
오른쪽은 추천 애플리케이션들, 크롬 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 홈 화면Chrome 웹 스토어 홈 화면


위의 스크린샷을 찍을 때는 다음(Daum)에서 개발한 'Daum Equation Editor'가 자랑스럽게 대문에 걸려있네요.
정말 좋은 크롬앱입니다.
다음에 꼭 소개해야겠네요. : )


3. 원래의 목적대로 'Solitaire Online'을 검색하고,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 검색 결과Chrome 웹 스토어 검색 결과



4. 그러면, 해당 앱에 대한 페이지가 열리고, 개요부터 세부정보, 리뷰, 관련 프로그램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통 개요에는 스크린샷이 있어서 대략적인 앱의 내용을 알 수 있지요.
크롬에 설치하기 위해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 - Solitaire Online[CHROME에 추가] 버튼 클릭 : Chrome 웹 스토어 - Solitaire Online



5. 확인 절차에서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버튼 클릭.[설치] 버튼 클릭.



6. 그러면, 크롬에서 왼쪽 아래쪽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의 용량이 대부분 매우 작아서 몇초 정도 다운로드하면 금방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설치 과정은 알아서, 쥐도 새도 모르게 설치됩니다.

크롬 앱 설치 파일 다운로드 중 스크린샷크롬 앱 설치 파일 다운로드 중.



7. 설치가 완료되면, 새로운 탭이 열리면서 해당 앱의 아이콘이 새로 생깁니다.

크롬 앱 설치 마지막 스크린샷크롬 앱 아이콘 등장.



8.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앱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짜잔~

크롬 앱 - Solitaire Online크롬 앱 - Solitaire Online



(마치며)
PC의 프로그램 설치나 실행보다도 훨씬 간단한 절차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배우거나 습득할만한 여지가 없습니다.
구글은 크롬을 통해서 노트북(랩탑)을 만들고 있고, 이를 통해 안드로이드-크롬OS-구글TV로 묶여지는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지요.

어쨌든, 이와 같은 방법으로 크롬앱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 )

그럼, 행복하세요. : )


포스팅 끝.
2012년 1월 13일 금요일.



  1. 이미지 출처: http://www.iconfinder.com/icondetails/66186/128/chrome_icon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