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 이야기

[Mac App] 'NaverDic' :: 네이버 사전 미니 앱 (무료)


(이미지 출처: 네이버 사전 미니 어플)

(처음)
맥에는 기본적인 사전 위젯과 어플리케이션이 들어있지만, 한국어 지원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이를 위해 많은 사용자들이 유용한 방법들을 내놓고 있지요.
그 중 가장 깔끔한 방법은 대한민국 온라인 사전의 갑이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 사전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가운데)
네이버 사전 미니 애플리케이션, '네이버딕(NaverDic)' 소개.
제작자님은 클리앙 맥당(소모임 'MaClien')ONE™님입니다.
이 앱은 사실 앱이라기보다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사전에 접속했을 때 보이는 모바일 페이지를 맥에서 불러오도록 하는 방식을 이용한 앱입니다.

ONE™님의 설명에 따르면.
네이버 사전의 모바일 페이지에 있는 기본 기능들 즉, 자동완성 기능이나 사전 검색 기록 기능 등 역시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정적으로 윈도우들 중 최상단에 올려져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미니 사전 다운로드와 설치.
파일은 아래 zip으로 압축되어 있습니다.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다운로드' 폴더로 가보면, 아래 스크린샷처럼 'NaverDic.zip' 파일이 있습니다.
이를 더블 클릭해서 압축을 해제하면, 그 옆의 사전 모양의 아이콘인 'NaverDic'이 생깁니다.

이 네이버딕 파일을 다시 왼쪽 사이드바에서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이동시켜 줍니다.
이렇게 해두면, 다음에는 독(Dock)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바로 네이버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서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럼, 위와 같이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것을 경고하는 메시지가 등장합니다.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네이버딕이 실행되고, 네이버딕을 종료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취소] 혹은 [승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끝)

네이버 미니 사전 애플리케이션은 2011년 8월 12일에 ONE™님께서 직접 맥당에 글로 올려주셨으며, 해당 글의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맥용 네이버 사전 미니 어플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업데이트] - 클리앙 맥당 ONE™님의 글.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cm_mac&wr_id=460210&page=0&sca=&sfl=&stx=&spt=0&page=0&cwin=#c_500194 


어플을 만들어주신 ONE™님, 고맙습니다. : )


포스팅 끝.
2011.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