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er 1.0 글 모음/Ver.2.4

파이어폭스 확장 기능 3가지 설치.

여행 후 PC를 포맷한 후 불여우를 설치한 뒤, 이전에 쓰던 확장 기능에서 필요없는 기능들을 빼내고 알짜 기능들만 추가하여 사용했다.

그러다 탭을 너무 많이 띄워놓고 사용해서 한동안 불편해했는데,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 설치 페이지로 가기가 구찮아서 쇼케이스 설치를 미루고 있었다. (...)
그러다 앞에서 오늘의 링크..를 포스팅하면서 결국 한계에 이르렀고, 결국 쇼케이스를 설치함.

그리고 링크나 Bold가 먹힌 글씨들을 주워오면 이리저리 난리 법석을 떨어 한동안은 메모장을 새로 띄워 작업을 했더랬다.
하지만, 예전에는 Quick Note라는 부가기능을 잘 썼더래서 이왕 설치하는 것 Quick Note도 설치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 중 Showcase와 Quick Note 설치 후 모습)




그리고 부가기능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다보니, Session Manager 0.6.1.6 라는 녀석이 눈에 띄었다.
설명을 보니, 파이어폭스의 기본 기능인 탭 기억 기능(세션 관리자)를 보완하는 부가 기능이란다.
나는 원래 탭믹스 플러스를 사용중이어서 그냥 모른 척 하려고 했는데, 댓글 중 눈에 띄는 댓글 발견.

"기동시 로딩도 조금 더 빠른거 같고 로그인정보도 같이 로드해줘서 편리합니다"


바로 설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여우 종료 후 작동시켜보니, 정말 로그인 정보를 기억하고 있지 않은가!


구차니즘이 하나 줄어들었다.

오늘은 꽤 큰 수확이 있었음. :)



덧붙임) 파이어폭스가 아이디, 비밀번호를 자체적으로 기억해서 로그인 버튼만 누르면 되기는 하지만, 그것도 구찮단 말이지.. (...)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