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만거북이의 달리는 이야기 > [IT잡담] 명품이란 그런게 아니라고! - 삼성전자 명품폰 아르마니폰 발표.

 

 

까만거북이의 달리는 이야기

Blackturtle's Running Story..


http://blackturtle.tistory.com

 

전체 리스트 보기

    ┏His Story ┃ AboutPhoto TalkingBoardGuest Book

Runnig Story┃ DiaryThinkTalkIT_talkMovieMusicAdmin

: 2006.12.17 ~ 2007.09.27

#2: 2007.10.14 ~ 2008.01.02

Ver 2.4: 2008.02.01 ~ 2008.06.15

거북이의 이상한 자전거 전국일주 여행기



 ○  [IT잡담] 명품이란 그런게 아니라고! - 삼성전자 명품폰 아르마니폰 발표.  -  2007/07/24 20:21







. . .




===================================================================================

LG가 프라다폰? 삼성전자는 '아르마니폰'


[아이뉴스24   2007-07-24 14:03:31] 

<아이뉴스24>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아르마니와 손잡고 IT 명품 만들기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24일 "휴대폰과 TV 등 프리미엄 제품 개발을 위해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아르마니와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SGH -P520'은 8.9㎜의 얇은 두께에 전자 계산기만한 크기를 갖고 있다. 무게는 102g에 불과하다. 유럽이동통신방식(GSM)으로 출시된다. 300만 화소 카메라가 내장됐으며 50MB의 내장 메모리, 마이크로SD 외장 메모리를 이용할 수 있다.


. . . 중략 - 나머지 내용은 기사 링크 참고. <기사 링크>


===================================================================================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삼성전자에서 일명 명품폰인 아르마니폰을 발표했습니다.

뭐, 스펙이나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검색을 활용하시고..

전 좀 다른 내용을 말해보겠습니다.


이전에 LG의 프라다폰 출시에 대해서 쓴소리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참고 포스트: [IT잡담] 전자제품에서 명품이란 바로 이런것.  -  2007/06/15 18:33)


위 포스트에서 삼성전자의 백라이트 LCD TV를 진정한 명품이라고 했으며.

LG의 프라다폰은 딱지만 명품인 휴대폰이라고 쓴소리를 했습니다.


네. 아직 위 아르마니폰에 대한 자세한 스펙이나 UI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남들도 하니까 우리도 해보자."

라는 삼성전자의 심보가 보이지 않습니까?


그러면 상황에 따라서는 이렇게 반박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예전부터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명품폰을 만들곤 했다."


네. 알고 있습니다.

긴 설명 없이 사진으로 덧붙입니다..



(사진 출처 및 기사 참고: http://spot.mk.co.kr/CMS/news/7663879_10827.php )



위 사진은 삼성전자에서 유명 음향회사 및 명품 제조사인 뱅앤울룹슨과 함께 내놓은 휴대폰입니다.

사실, 판매를 목적으로 했다기보다 명품 휴대폰이라는 데에 의미를 둔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죠.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하지만, 이번 아르마니폰은 다릅니다.

세계적 추세가 터치스크린이라고 하지만.

누가 봐도 아이폰 및 프라다폰과 유사한 디자인에.

마크만 아르마니 달아서 명품폰이라고 칭한 다음.

고가로 팔기 위한 새침떼기 행동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군요.


. . .


곧 포스팅할 예정이지만.

전 개인적으로 철학이 담긴 제조사를 좋아합니다.

물론 기업의 존재 이유는 '이윤 추구' 입니다만.

각 기업의 철학이 있기 마련입니다.

철학이라는 단어가 어렵다면 '고집' 이라고 해두죠.


제가 삼성전자를 좋아하면서도 싫어하는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그들은 그들만의 철학이 없습니다.

다행히 이번에 '울트라 에디션' 출시로 무언가 철학을 담기는 했지만.

상당히 부족하다고 판단됩니다.

(덧붙이자면, 반도체가 주사업이고 기타 사업은 부사업이라고 하면 할 말은 없지만서도..;;)



어쨌든, 아쉬움이 많이 남는 휴대폰이군요.

물론 출시 전 제품에 대해 이렇게 왈가왈부 하는게 옳지 않다는 것은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만.

왠지 할 말은 해야 할 것 같아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설적인 토론을 위한 댓글은 환영합니다..^^;;


. . .


PS. 삼성전자에 대해서 언급할 때는 예전 일이 생각나 두렵습니다..;;킁



. . .



[까만거북이]








trackback address : http://blackturtle.tistory.com/trackback/711123 관련글 쓰기
삼성전자 전면 터치스크린 아르마니폰 SGH-P520 2007/07/24 22:56 x
삼성전자에서도 프라다폰과 비슷한 류의 전면 터치스크린의 P520이 7월 13일 Fcc로 인증이 됐던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오늘에서야 전면 사진이 나왔습니다. P520은 기존 P310의 디자인을 계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Fcc 당시에는 뒷면 사진만 있던 것으로 아래 사진입니다. 스펙에도 러시아 언어와 자바를 지원하는 폰으로 러시아 뿐 아니라 유럽으로 출시할 폰으로 알려졌습니다. [Fcc 당시 사진] [삼성전자 전면 터치스크린 SGH-P520] 문제는..
명품 휴대폰 브랜드, 라이센스 받아서 만들수 있는가? 2007/07/27 00:18 x
여기저기서 명품 휴대폰을 만든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다. 이전에 나온 프라다폰이 아이폰과 비교되면서 조금은 이슈화 시킬 수 있었는데 과연 그들의 명품 휴대폰이 LG전자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는 궁금하다. 문제를 제기해보겠다. 휴대폰의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가 타사의 브랜드를 라이센스 받아서 만들어질 수 있는 것인가라는 점이다. LG전자나 삼성전자의 휴대폰에 대한 고급 브랜드 이미지 전략은 현재까지는 나름대로 성공적이었다고 시장에서..
id   pass   homepage   secret
Early Adopter  -  (2007/07/25 05:10)   R | X 
너무 따라한 티가 보이네..
└ 까만거북이  -  (2007/07/25 14:15) X
애니콜은 예전부터 끌끌..
요즘 보도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찾는다고 하는데, 내가 보기엔 일단 갖고 있는 것에서부터 먹거리를 찾아야 하지 않을까..

PS. 문제는 저렇게 만들어도 잘 팔리니 할 말이 없음. ;;
이번에 세계 2위 했다고 난리법석.
쟤시켜 알바  -  (2007/07/25 07:34)   R | X 
이번건 좀 많이 안습입니다...
확 눈에 띄이는 부분도 없고...
어허 그냥 웃음만 나네요.
(이런게 세상 살이겠죠^^)
└ 까만거북이  -  (2007/07/25 14:16) X
댓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헛웃음만 나오네요..;;킁

세상 살이라는데 절대 공감입니다..^^;;
fbwns99  -  (2007/07/25 16:48)   R | X 
참나 -_- 뭣도 모르는사람들이 이런글 자꾸올리시네..
삼성 예전부터 명품폰 준비중에 있었어요 프라다폰보다 일찍.
그래서 사람들이 준비중이라는소리만 듣고 구찌폰이다 뭐다 추측기사 났었는데
그게 아르마니폰이였던거죠 기사 단면만 보고 뭐다뭐다 추측이나 하고그러는데 그러지말고
좀 제대로 알아보고서 글이나 올리시던지 -_-
└ 까만거북이  -  (2007/07/25 17:42) X
댓글 감사드립니다..^^;;

네. 그 말씀하실 분이 분명 계실거라 생각했습니다.
구찌폰 기사는 저도 일찍이 보았었고, 저는 그 당시 역시 위에서 포스팅한 B&O와 만든 '세린'이 생각나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마 제 추측이지만, 삼성전자는 지금도 다른 명품폰을 만들기 위해 노력중일 것이고요..

하지만, 돌아서서 생각해보죠.
fbwns99님의 의견은 삼성전자 쪽에서 봤을 때의 의견 아닐까요?
다분히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분명 아이폰과 프라다폰이 출시된 이후 등장한 휴대폰이고, 오히려 그 앞에서 먼저 준비했는지 말았는지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알 길이 없습니다.

또한 제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지적하는 부분은 디자인을 따라했다거나 이런 부분이 아닙니다.
전자제품으로써 특별한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이 아닌데, 자칭 명품폰이라고 부른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이죠.
프라다폰 역시 제가 그 부분을 지적했습니다.
그런 시점에서 보았을 때 디자인까지 유사한 아르마니폰에 대해 지적할 부분이 있다는 것을 포스팅한 것이지요.

제가 지금 지적하는 부분은 현재 소니의 '바이오'에도 일맥상통하는 이야기입니다.
몇년 전의 즉 2000년도 전의 바이오는 AV와 PC의 결합이라는 모토를 갖고 특출난 기능을 탑재해 프리미엄 및 명품의 대가가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에 와서는 다른 노트북 제조사와 별다른 차이점이 사라졌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오 = 명품'이라는 공식을 소니에서는 사용중입니다.
(물론 TZ 시리즈 같은 바이오는 제외합니다.)

아이폰과 프라다폰이 출시되면서 전면 터치스크린 휴대폰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고,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노키아 등의 제조사에서도 곧 출시 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만약에 삼성전자가 '아르마니폰'만의 특출난 기능을 탑재한 후 애니콜이나 삼성전자이라는 이름으로 내놓았다면 위 제 포스팅은 없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다시 한번 댓글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흠냐  -  (2007/07/27 11:13)   R | X 
까만거북이님의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아르마니폰은 국내 출시 예정이 아직 없기 때문에, 기존에 나왔던 명품폰들처럼 국외에서 먼저 출시하여 반응을 보고, 반응이 좋으면 국내에 들여오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사에 아르마니폰이라고 추측하여 보여준 이미지가 프라다폰하고 비슷하다는 것(옆면의 크롬처리 등)이 마음에 걸리네요; 최근 출시한 미니스커트폰으로 별 재미를 못 보고 있는 것 같고요;
프라다폰과 아이폰에 자극을 받아, 주목을 끌기 위해 명품폰 기사를 일부러 이 시기에 내보낸 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한편, 프라다폰이 전자제품으로써 특별한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이 아니라는 데에는 공감하기 어렵네요^^; 프라다폰은 세계 최초로 출시되어 상용화된 전면 터치스크린 폰이고, 터치스크린 기능을 적용하여 버튼을 되도록 많이 없애는 과정이 어렵다고 알고 있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에 출시된 폰의 경우, 한글의 복잡한 구성으로 인하여 필기체 인식 기능을 넣어서 더욱 어려웠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까만거북이  -  (2007/07/27 12:04) X
흠냐님, 댓글 감사드립니다..^^;;

네. 이전 사례들을 봐서 국외 반응을 먼저 살펴볼 가능성이 큽니다..
그로인해 국내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소비자들은 시간을 기다려야 하죠..;;킁
기업 입장에서 서보면 충분히 이해가 가면서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참 답답한 상황입니다..
이번 '블랙잭'이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 다른 길로 새버렸군요..^^;;
네, 저도 포스팅은 했지만, 속으로는 저 휴대폰이 아르마니폰이 아니길 바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를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국내 최고 기업인 만큼 좋아하는 편이지요..;;흑
게다가 말씀하신 것처럼 크롬처리는 정말 놀라울 정도입니다..;;킁

말씀하신 프라다폰은 제가 생각이 짧기도 했네요..^^;;
하지만, 전 이전 휴대폰들 중 전면 터치스크린을 몇번 보아 왔었기 때문에 그다지 특화된 기능이라고 보고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에서 예전에 출시한 Mits 'M330'에도 전면 터치스크린이 들어갔으며, 아주 오래전 흑백LCD 일때도 전면터치스크린은 탑재된 적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PDA에서는 터치스크린이 아닌 PDA가 없었죠..
그런 면에서 봤을 때 프라다폰의 전면 터치 스크린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아이폰과 비교당함으로써 더더욱이 빛을 내지 못한 것도 이유가 되겠죠.

반면 아이폰은 좀 달랐습니다..
출시 전에는 전면터치스크린이 뭐, 어쨌다는 거냐. 불편하다..라는 평들이 많았으나 아시다시피 출시 직후 그냥 터치가 아닌 '멀티 터치'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결국 프라다폰은 기존의 것을 디자인에서 조금 수정한 후 '프라다' 마크만 찍고 나왔다는 것에 의심이 없습니다.
물론 한글의 복잡함 때문에 필기체 인식이 힘들고 전면 터치 스크린도 탑재하기 어려운 것은 알고 있습니다만..
역시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이는 것만 보일 뿐이지요..
(게다가 S/W 적인 버그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댓글 감사드리며, 방문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퓨처 워커  -  (2007/07/27 11:37)   R | X 
네. 덧글 감사드립니다. 아르마니폰에 대한 거북이님의 글도 제 생각을 정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 까만거북이  -  (2007/07/27 12:05) X
퓨처 워커님, 댓글 감사드립니다..^^;;

도움 되셨다니 몸둘 바를 모르겠네요..ㅎㅎ''
네, 저도 앞으로 자주 방문 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교류 부탁드립니다..^-^;;
아지  -  (2007/08/01 10:43)   R | X 
예전에 혹시 어떤일이 있으셨기에...
└ 까만거북이  -  (2007/08/02 09:41) X
^^;;
예전에 휴대폰 동호회 활동했을때 삼성전자에 대한 별로 좋지 않은 추억이 있죠..
소비자를 우롱한다랄까요..;;
킁;;


< prev    1  ... 288 289 290 291 292 293 294 295 296  ... 601     next >




recent comments
 윈도우 XP입니다.
 윈도우 XP입니..
 ㅋㅋㅋ우와잼잇다
 오. 저 이 곡..
 laonella님//..


recent trackbacks
 노땅 디지탈치..
 죽다 살아나게..
 애플의 웹브라..
 파이어폭스 3..
 'IT강소국론'..


EntryNew PostCommentNotify Comment




28/51/507,553

Creative 

Commons License

powered by tattertools.com

Made by Lee Jae sung (Blackturtle)


mail-tags.com

┌검색 기능 사용 가능합니다.┐